티스토리 뷰


2017년 11월 2일-5일까지 콜롬비아 메데인에서 개최되는 쇼케이스 페스티벌 서큘아트 Circulart에 '노선택과 소울소스 X 김율희' 가 공식 초청되었다.

서큘아트(Circulart)는 콜롬비아 음악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중남미 음악 플랫폼으로서 매년 콜롬비아 메데진에서 개최된다.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대중과 아티스트, 그리고 해외 전문가들 간의 만남의 장을 형성하여  수천 회에 이르는 미팅이 이루어지며 2015년부터 워멕스(월드뮤직엑스포) 주최기관인 피란하 아트의 컨설팅 협약으로 해외 음악전문가의 ‘꼭 참여해야 하는’중남미 음악마켓으로 평가되고 있다.

소속사인 동양표준음향사가 투어진행을 맡고 한국예술경영센터/ KAMS의 지원으로 성사된 노선택과 소울소스 X 김율희 의 서큘아트에는 26개국 1500명 참가자, 38개의 쇼케이스, 2,000회 이상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 지는 만큼 남미을 비롯한 세계 월드 뮤직시장 진출에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노선택과 소울소스 X 김율희 프로젝트는 올여름 초청되었던 캘리포니아의 Sierra Nevada World Music Festival (시에라 네바다 월드뮤직 페스티벌) 과 레게 뮤지션이자 프로듀서인 Lee Perry 리페리와의 미국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바 있으며 여우락 페스티벌, 울산 월드뮤직 페스티벌 등 여러 페스티벌에 초청되며 국내외의 레게, 월드뮤직 시장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바 있다.

 올해 9월 정규앨범을 발표한 이후 프로젝트 김율희와의 프로젝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레게와 우리음악과의 접목과 실험을 계속 하고 있는 노선택과 소울소스는 세계적인 보편성과 대중성을 가진 레게음악을 한국의 전통음악의 대표적인 장르인 판소리와 융합하여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동시에 노선택과 소울소스만이 가지는 “한국적 레게”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큘아트 공식 홈페이지


서큘아트 2016 트레일러 Traile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