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티스트명 - IJM
장르 - 월드뮤직
유형- 혼성/ 그룹
스타일- 월드 / 컨템프러리
유통- 동양표준음향사
발매일 - 2016.12.7


아이즘 / IJM의 첫번째 EP 앨범  ‘KALI DANCE’

"We don't know world music. It's just music." 이라는 문구를 정면에 내세 운 IJM은 서아프리카의 타악기와 인도의 현악기 시타르, 플룻을 비롯한 브라 질의 목관악기와 아프리칸블루스 풍의 베이스, 한국의 현악기 해금의 조합으로 이뤄진 밴드이다. 이 기묘한 조합에는 다양한 나라의 정서가 담겨있고, 각 악기의 고유한 기법 과 소리가 각자의 존재감을 뚜렷이 주장하고 있지만 그들이 어우러져 내는 소리는 단순한 통합을 넘어서서 새로운 세계로 재창조된다.

그 세계는 분명 민속음악도, 재즈도, 실험음악에 속하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그저 '월드뮤직'이라는 분류 안에 묶어놓기에는 음악의 색깔이 너무도 다채롭기에 이것은 그냥 음악이다, 라고 말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서아프리카에서 퍼커션을 공부한 해동이 만들어내는 더운 지방 특유의 건조 하고 단단한 리듬은 밴드를 관통하는 척추 역할을 충실히 해낸다. 인도 바라나시에서 인디안 클래식을 전공한 한샘바위는 울림이 있는 시타르 특유의 선명한 소리로 곡조를 끌어간다. 플룻을 비롯한 브라질, 서아프리카의 목관악기를 연주하는 이기현은 IJM의 음악에 화려한 생명력을 불어넣고, 아프리칸 블루스와 브라질 음악으로 기반을 다져온 베이시스트 트라비스는 자유로운 리듬감을 바탕으로 음악에 끝없는 공간감을 더한다. 이에 뒤늦게 멤버로 참여한 해금연주자 최민지의 선 고운 목소리와 결계있는 해금의 공명이 향기로운 표정마저 더해준다.


Member

한샘바위Hansaembawy - Sitar (Indian string)

이기현LeeKihyun-  Flute (Soprano, Alto) Malinke Flute (West African) SouthAmerican Woodwind

Travis Tan - Electric Bass

해동Haedong - Djembe / Dundun / Bougarabou / Khine / Tiol / Calabash / Tama / Bell (WestAfrican percussion)

최민지ChoiMinjee - Haegeum (Korean fiddle) & Vocal


Facebook page


Video


kali dance



지나가네 떠나가네 또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